1. 본 약관(이하 ‘약관’)은 ㈜천재교육(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T 셀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제 1 장 제 2 조에서 정한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1."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회원 가입 신청자가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하며, 양식에 따라 올바르게 기록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 됩니다.
2.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이 결정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는 기존 회원들의 것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그 의미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1.회사는 제 6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제 6 조 제 1 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회원의 구분은 각 서비스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서비스명 | 회원 | 기준 | |
---|---|---|---|
구분 | 유형 | ||
T 셀파 교수학습 지원 (초등/ 중학 / 고등) |
개인 | 준회원 |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제출 전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는 자. |
정회원 |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 인증(특수학교, 기간제교사)을 받은 자. | ||
교육대학생 회원 | 교육대학생 재학생으로 재학증명서로 인증을 받은 자 | ||
T 셀파 교수학습 지원 (유치) |
준회원 | -(유치)총판에서 비채택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 |
정회원 | -(유치)총판에서 채택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 ||
T 셀파 원격교육연수원 | 일반회원 | 유∙무료 직무나 자율연수 수강 시 별도의 교육청 이수보고가 필요하지 않은 자 | |
교원회원 | 유∙무료 직무연수 수강 시 교육청 이수보고를 위한 나이스(NEIS) 개인번호를 등록한 자 | ||
T 셀파 쇼핑몰 | 일반회원 | 일반인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자 | |
교사회원 |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인증(특수학교, 기간제교사)를 받은 자 | ||
사업자 | 기관회원 | 사업자등록증번호(고유번호증 포함)로 인증하여 기관 대표자로 등록한 자 | |
사업자회원 | 교육기관 납품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업체(문구점, 서점, 체육사 등) 중 사업자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 ||
총판회원 | 천재교육의 총판계약을 진행한 업체로, 사업자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나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회원은 가입 신청 시 회원이 지정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에 따라 아이디를 제외한 비밀번호와 개인 신상 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 개인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1.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2 조 제 3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제 13 조 제 2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 8 조 제 2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 전화 등과 그 외의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 메뉴와 개인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및 직무연수, 학습독려, 개인정보안내 등 필수적인 정보의 안내는 수신거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5.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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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보상제도에 의해 선정된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7.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8.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9.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원격교육연수원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구매 신청 방법은 원격교육연수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단, 구매 신청한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서비스는 승인된 회원 아이디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사용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유효기간 내에 나이스(NEIS) 개인번호를 등록해야만 교육청 이수보고가 가능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교육 ‘몰’ 이용자는 교육 ‘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구분 | 반환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
연수 기간이 30 일 이내 | 연수 시작일 전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총 연수 기간의 1/2 경과 전 | 이용한 콘텐츠(강의내용을 실제 수강한 차시를 말한다)의 결제금액 차감 후 환불 | |
연수 기간이 30 일 이내 | 연수 시작일 전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연수 시작일 후 | 반환 사유가 발생한 해당월의 반환 대상 결제금액(연수기간이 1 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결제금액의 전액을 합산 | |
비고 |
구분 | 환불금액 |
---|---|
교재 발송 전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교재 발송 후 | 발송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신청을 해야 하며, 회사가 반품 교재 수령ㆍ확인 후 14일 이내 환불 |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 2021년 5월 1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비밀번호 사용규칙)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 서면, 전화, 상담게시판 등을 통하여 고객님이 동의한 경우에 한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각 수집항목에 대한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다음 목적 이외로는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로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유형 |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및 이용 목적 | 보유 기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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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DI(중복가입 확인) | 이용자의 식별 및 회원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등 |
||
선택 | 전화번호, 주소 | 기본배송지 및 연락처 등록 | |||
선택 | 학교명, 학교 주소, 담임 여부(담당 학년 정보), 담당 과목, 추천인 아이디, 어린이집, 유치원명 | 맞춤형 광고 및 서비스 제공 | |||
필수 | 네이버, 카카오 :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출생연도, 생일, 연계정보(CI) 페이스북, 구글 : 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애플 : 성명, 이메일 웨일 : 웨일 스페이스 ID, API연동 S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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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 재직증명서 | 인증완료 후 파기(최대 2개월 보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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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단 | 필수 Or 선택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통장사본, 위촉승락서(학교명, 이름) | 선생님 자문활동에 따른 활동비 지급 | 자문단 종료 후 즉시 | |
하루하나 서비스 | 선택 | ID , 이름 | T셀파 하루 하나 클래스 참여를 위한 하루 하나 앱 사용자와 연동 및 코칭수업 진행 | 회원 탈퇴 또는 하루 하나앱 서비스 종료 시 까지 | |
클래스핑퐁/클래스링크 서비스/클래스아카이브 /우리반 T셀파/클래스보드/지니아튜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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쌤채널 | 선택 | 프로필 사진, 채널명 | 이용자 식별 및 서비스 제공 | 회원탈퇴 후 즉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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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연수 이수정보 | 필수 | 나이스(NEIS)개인번호, 연수과정, 연수기관, 연수시작일, 연수종료일, 연수구분, 연수시간, 성적, 직무관련성, 평점학점, 이수번호, 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초/중등구분, 연수영역 | 소속 교육청, 시도교육연수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교육 이수결과 보고 이용자 식별 및 기관 회원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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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법령 | 보유 항목 | 보유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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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현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 인터넷 로그기록,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 안내문자 발송 및 CS문의 대응을 위해 SMS 등 메시지 발송이력을 1년간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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