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약관(이하 ‘약관’)은 ㈜천재교육(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T셀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다음 T셀파 쇼핑몰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제 1장 제2조에서 정한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1.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단체 회원 가입 신청자가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하며, 양식에 따라 올바르게 기록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 됩니다.
2. 회원 아이디는 사업자등록번호(고유번호)로 자동 지정되며, 비밀번호는 회원이 결정합니다.
1.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회원의 구분은 각 서비스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서비스명 | 회원 | 기준 | |
---|---|---|---|
구분 | 유형 | ||
T 셀파 쇼핑몰 | 개인 | 일반회원 | 일반인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자 |
교사회원 | 교사인증(GPKI)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인증(특수학교, 기간제교사)를 받은 자 | ||
사업자 | 기관회원 | 사업자등록증번호(고유번호증 포함)로 인증하여 기관 대표자로 등록한 자 | |
사업자회원 | 교육기관 납품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업체(문구점, 서점, 체육사 등) 중 사업자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 ||
총판회원 | 천재교육의 총판계약을 진행한 업체로, 사업자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
2.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나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2항 등의 사항이 발생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되, 회원의 불찰로 인한 연락두절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기존에 유료 결제로 이용 중이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보유하고 있던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모두 삭제 됩니다.
6.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에도 상기 5항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가입 신청 시 사업자 등록번호로 지정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에 따라 아이디를 제외한 비밀번호와 개인 신상 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 개인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조 제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 13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e-mail, 서신우편, SMS, 전화 등과 그 외의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 메뉴와 개인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및 직무연수, 학습독려, 개인정보안내 등 필수적인 정보의 안내는 수신거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보상제도에 의해 선정된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9.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원격교육연수원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구매 신청 방법은 원격교육연수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단, 구매 신청한 유료 연수(직무 또는 자율) 서비스는 승인된 회원 아이디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사용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유효기간 내에 나이스(NEIS) 개인번호를 등록해야만 교육청 이수보고가 가능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교육 ‘몰’ 이용자는 교육 ‘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회원이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교육 ‘몰’은 셀파 포인트로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으며, 기타 사유로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사와 회원의 의견을 조율하여 환불이 가능한 수단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ㆍ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교육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1. 셀파 포인트, 쿠폰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부여되며,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친 회원들만 사용 및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해당 채널 운영방침에 따라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의 획득 및 사용 방법 및 기준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다.
3. 셀파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적립됩니다.
4. 쿠폰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발급됩니다.
5. 본 약관 제25조3항①에서 발생한 셀파 포인트의 적립은 상품의 ‘구매확정’ 이후 회원 계정에 적립됩니다.
단, 청약철회, 환불, 반품 등에 의해 상품이 회사로 반송된 경우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한 날에 기 적용된 셀파 포인트를 취소합니다.
6. 셀파 포인트는 1포인트(또는 P) 당 1원으로 적용되며 회원이 셀파 포인트를 사용해 서비스, 재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교육 ‘몰’은 1포인트 이상부터 1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희망하는 금액만큼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수단과 혼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셀파 포인트는 현금이나 유가증권 등으로 교환, 환불되지는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 공동 합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 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보유하고 있는 셀파 포인트, 쿠폰은 모두 소멸합니다.
8. 셀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셀파 포인트는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셀파 포인트의 사용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10.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셀파 포인트, 카네이션, 쿠폰 획득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재화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부정한 방법으로 셀파 포인트,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셀파 포인트, 쿠폰을 회수하고 이와 관련하여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회원 자격 제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2. 셀파 포인트,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자료의 게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2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 2021년 5월 1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비밀번호 사용규칙)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 서면, 전화, 상담게시판 등을 통하여 고객님이 동의한 경우에 한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각 수집항목에 대한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다음 목적 이외로는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로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유형 |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및 이용 목적 | 보유 기간 | |
---|---|---|---|---|---|
티셀파쇼핑몰 | 기관회원 | 필수 | 비밀번호, 학교명, 학교고유번호, 학교대표자명, 학교 주소, 담당자 성명,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전화번호 | 이용자 식별 및 기관 회원서비스 제공핑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등 |
회원탈퇴 후 즉시 |
선택 | 사업자등록증 사본, 학교 종류 | 맞춤형 광고 및 서비스 제공 | |||
사업자/총판회원 | 필수 | 비밀번호, 사업자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사업자주소, 담당자 성명,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전화번호 | 이용자 식별 및 판매자 회원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등 |
||
선택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맞춤형 광고 및 서비스 제공 | |||
회원 및 비회원 공통 | 구매 | 필수 | 카드종류, 카드번호, 계좌번호 등 결제정보, 이름, 아이디 | 연수 및 쇼핑몰 상품 구매 | 법정의무 보관기간 |
배송 | 필수 | 주문자 및 수취인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경품 또는 상품 발송 | ||
기타 | 통신 발송이력 | 문자 메시지 (SMS, LMS) 및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등에 대한 발송 기록 | 통신사실 확인자료 활용(안내문자 발송 및 CS 문의 대응 포함) | 메시지 발송 후 1년 | |
자동생성정보 | IP주소, 쿠키, 접속일시, 기타 서비스 이용기록 | 서비스 이용기록 및 통계분석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비 |
법정의무 보관기간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즉시 파기됩니다.
단, 아래와 같이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관련법령 | 보유 항목 | 보유 기간 |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 교원연수 이수정보 | 영구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현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 인터넷 로그기록,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 안내문자 발송 및 CS문의 대응을 위해 SMS 등 메시지 발송이력을 1년간 보관합니다.
※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회원이 별도로 요청한 경우 그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회원이 별도로 요청한 경우 그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단,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를 목적으로 한 동일한 ID로의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ID 정보는 다른 개인정보와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마케팅 활용 동의
아래의 개인정보가 명시된 목적에 따른 마케팅 활용에 이용될 수 있으며
사이트 이용방법, 이벤트 참여 및 당첨, 배송정보, 상품 서비스 등 사이트 이용에 필요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적 | 이벤트, 할인쿠폰, 사은행사 등 각종 이벤트 정보 및 신규 상품, 서비스 안내(SMS, 이메일) |
수집 항목 | 성명, 아이디,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
거부권 및 불이익 | 마케팅 정보 활용 동의에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미동의 시 이벤트 혜택 안내 및 참여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마케팅정보 활용동의와 관계없이(광고나 영리성 목적 외) 약관 안내 및 서비스 내용의 회사 주요 정책 관련 변경에 따른 이메일, 문자는 정상적으로 발송됩니다.